가족돌봄서비스란?
한국의 가족 돌봄 서비스 바우처는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 복지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이러한 바우처는 일반적으로 어린이, 노인 또는 장애가 있는 가족을 돌보는 데 드는 비용을 가족에게 지원하기 위해 제공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몇 가지 주요 측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상 인구통계
바우처는 주로 저소득층 가정이나 편부모 가정, 다자녀 가정, 노인이나 장애인을 돌보는 가족 등 특별한 상황에 처한 가정을 대상으로 합니다.
2. 목적
가족돌봄서비스 바우처는 간병의 재정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여기에는 보육, 노인간병, 장애나 만성질환 있는 가족 구성원에 대한 지원이 포함됩니다.
3. 신청 및 자격
위 바우처에 대한 자격은 일반적으로 소득수준, 가족구성원에 따라 다릅니다. 가족은 일반적으로 자격이 평가되는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신청해야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세부 사항은 다를 수 있으며 정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장 최신의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한국 정부의 공식 자료를 참조하거나 관할 주민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4년 취약청년 가족돌봄 청년
2023년 가족돌봄 청년의 가족돌봄서비스바우처 기간이 6개월이였는데 2024년에는 12개월로 기간이 확대되었습니다. (월 70만원) 또한, 23년에는 없었던 신체 및 정신건강 개선 자기돌봄비라는 항목이 새로 생겼는데 분기당 50만원씩 연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립은둔 청년도 2024년 새로 생기면서 청년 320명, 가족 640명 방문상담 및 공동생활 경험, 가족관계 회복 등을 지원합니다.